인기 기자
새누리, 야당 김용민 옹호에 "유권자에 대한 모욕"
손학규·이정희 김용민 옹호 규탄에 당력 집중
2012-04-05 11:14:21 2012-04-05 11:14:37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새누리당은 논란이 되고 있는 민주통합당 김용민(서울 노원갑) 후보의 막말과 관련해 "두당연대가 김 후보에 대한 옹호 발언을 하는 것은 대한민국 유권자에 대한 모욕"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조윤선 중앙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저질발언 김용민 후보를 옹호하는 손학규 고문과 이정희 대표에게 묻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손 전 대표에게 묻는다"며 "차마 들을 수 조차 없는 저질 발언을 한 김 후보가 서민의 힘을 보여줄 서민의 대표이며 정의의 사도라니, 이 또한 대한민국의 서민을 모욕하는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통합진보당의 이정희 대표에게 묻겠다"며 "진보인사이기만 하면 여성인권의식이 이렇게 낮아도 괜찮나. 여러 여성단체에서도 김용민의 저질 성폭력 발언에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라고 하는데도 이 대표는 김 후보를 신뢰한다고 말했다"고 지적했다.
 
이상일 중앙선대위 대변인도 전날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그 분을 영입하며 큰 세리모니를 했고, 그 자리에 참석했던 한명숙 대표와 박영선 전 최고위원 등은 입장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 대변인은 "차마 입에 올리기도 어려운 그런 말들, 성도착증 같은 말들을 한 데 대해서 의 사도라니, 이 또한 대한민국의 서민을 모욕하는 발언이 아닐 수 없다"고 힐난했다.그 분이 이미 사과를 했지만, 김 후보를 그대로 후보로 내세울 것인지에 대해서도 입장을 밝혀 달라"고 재차 요구했다.
 
장덕상 상근부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뒤늦게나마 용서를 구한 점은 다행이지만 당시 정치현안에 대한 저질내용의 방송발언을 놓고 '과거에 했던, 개그고 연기'라 치부했다"며 "정말 유감"이라고 비판했다.
 
장 부대변인은 "얼마 전까지 나꼼수에서 쏟아놓던 각종 정치현안에 대한 김 후보의 발언들도 모두 개그고 연기라는 것인가"라며 "과거에 했던 개그고 연기라며 사과로 어물쩡 넘어갈 일이 아니다. 본인 말대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 즉시 후보직을 사퇴하는 것이 공인의 자세"라고 강조했다. 
 
그는 "두당연합의 후보인 김 후보에 대해 민주당과 통합진보당도 더 이상 침묵으로 일관해서는 안 된다"며 "내용을 알고도 묵묵무답하는 양당에 대해 국민은 막말, 성적저질발언에 대한 묵인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경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