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김종인 "안철수, 대통령 후보 되기 어려워"
"권력에 대한 확신도, 비전도 없다"
2012-07-02 09:08:47 2012-07-02 09:09:49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홍사덕 전 의원과 함께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 대선캠프의 투톱을 맡는 것으로 알려진 김종인 새누리당 전 비상대책위원은 2일 안철수 서울대 교수에 대해 "안 교수는 대통령 후보가 되기 매우 어렵다고 생각한다"는 견해를 냈다.
 
김 전 비대위원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그분이 아직까지 대통령 후보가 되겠다고 하는 결심도 서 있지 않은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비대위원은 "지금까지 여러 태도를 놓고 봤을 때 과연 저런 사람이 대통령 후보가 되어 대통령이 되면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 갈 수 있을 거다 하는 문제에서도 굉장히 회의적"이라며 "권력에 대한 확신도 없고 나라를 어떻게 끌고 가겠다고 하는 비전도 제시한 바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어떤 후보가 가장 어려울 것이냐는 얘기와 관련해선 대통령 선거는 누가 나오든 여야가 1대 1로 대결할 것 같으면 절대로 쉽지가 않다"며 "어느 특정인을 지정해서 누가 어렵다는 말씀은 드리기가 어렵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만에 하나라도 야권이 단일화가 돼서 박근혜 전 비대위원장과 야권단일후보가 붙을 것 같으면 매우 어려운 싸움"이라며 "박 전 비대위원장도 굉장히 신중하게 대선에 대한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는 말을 했었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