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멕시코 미술가 크루즈비예가스, '2012 양현미술상' 수상
2012-10-12 10:44:30 2012-10-12 10:45:50
[뉴스토마토 김희주기자] 재단법인 양현은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2 양현미술상시상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멕시코 출신의 조각가이자 개념미술가 아브라함 크루즈비예가스(Abraham Cruzvillegas)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으며, 심사위원으로는 미국 디아 미술 재단(Dia Art Foundation)의 디렉터 필립 베른(Philippe Vergne)과 일본 모리 미술관장 후미오 난조(Fumio Nanjo)가 참여했다.
 
최은영 양현 이사장은 “예술적 완성도가 높은 작가를 발굴하고 그의 작품을 소개하게 돼 영광”이라고 시상 소감을 밝히고, "미술 작품을 통해서 힐링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수상 작품을 통해 잠시 머리를 비우고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상자 아브라함 크루즈비예가스는 "자가 정체성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내 작업의 기원"이라며 "오브제 변형을 통해 현실에 접근하는 방식으로 스스로를 드러내고 작업을 완성시킨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현미술상은 2008년부터 매년 독자적인 예술 세계를 펼치는 국내 중견 예술가 1명에게 수여하는 국적 및 장르의 구분없는 국내 최초의 국제 미술상이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과 수상 후 3년 이내에 작가가 원하는 시기 및 장소에서 전시 후원 혜택이 주어진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