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安 "교육개혁 위해선 사회구조 개혁이 우선"
"영재·신동만 인재로 보는 사회 인식 바뀌어야"
2012-10-24 09:25:51 2012-10-24 09:27:28
[뉴스토마토 이한승기자]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교육개혁을 강조하며 "장기적 교육개혁을 위해서는 사회구조가 개혁돼야 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24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경 글로벌 인재포럼'에서 "교육도 사회 시스템의 종속 변수이기 때문에 사회의 보상구조가 바뀌어야 교육 개혁도 빛을 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거주 지역이나 경제적 형편이 좋고 나쁨에 상관없이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찾고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복지와 교육의 정의가 확립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앞으로 교육 복지와 교육 정의의 실현을 통해 신동형 천재만을 배출해내는 교육시스템이 아닌 대기만성형 인재를 도와주고 기다려주는 사회적 분위기와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영재와 신동만을 인재로 보는 사회 인식부터 바뀌어야 한다"며 "역량을 발휘하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한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사회적 관용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우리나라는 그동안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조기영재와 수학·과학 신동을 배출해냈지만, 이제는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어우러져 문제를 들여다보고 소통할 수 있는 인재, 다른 분야에 대한 상식과 포용력, 자기 분야에 대해 잘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는 인재가 필요한 시대"라고 설명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