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場투자전략)옵션 만기 후에는 IT·자동차 중심 대응
2013-05-09 12:34:19 2013-05-09 12:37:01
오늘 장 투자 전략
출연: 김영일 연구원(대신증권)
=================================================
앵커: 증권사 전문가들 오늘 시장 어떻게 보고 있는지 한 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대신증권 김영일 연구원입니다. 지수는 박스권이다라는 관점입니다. 가격 매력 커진 IT/자동차를 중심으로 관심을 갖자는 의견이구요,
 
삼성증권 임수균 연구원입니다. IT 대형주와 구조적인 성장 스토리를 보유한 소비재에 관심을 유지하자고 강조했습니다.
 
한양증권 임동락 연구원은 금통위와 옵션만기 방향성 결정과 무관하다는 의견인데요, 박스권 대응을 유지하자는 말씀입니다.
 
현대증권 배성영 연구원은 장 초반 외국인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1960선을 회복했다고 강조했습니다.
 
대신증권 김영일 연구원에게 자세한 말씀 들어보겠습니다.
 
연구원: 해외 증시는 굉장히 긍정적입니다. 국내 증시의 경우에는, 외국인들 수급에서 자유롭지 못한 상황이기 때문에 제한된 박스권에 갖힐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금일에는 금통위와 옵션만기 이벤트로 관망세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옵션만기 물량 부담은 낮아 지수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 같구요, 다만 업종 순환매 활발하기 때문에 가격 매리트가 큰 업종으로 대응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앵커: 전략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세워볼까요?
 
금통위, 옵션만기 이벤트로 제한된 박스권 등락이 지속될 가능성이 큽니다. 옵션 만기 이후에 외국인 수급이 변화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대형주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가져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 매력 커진 IT/자동차 중심으로 포트폴리오 비중을 늘려가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김선영

생생한 자본시장 정보를 전달해 드립니다.

email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