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정홍원, 역사교과서를 정치적으로 인식"
"박근혜 정부 역사왜곡에 총리 공모 의심"
2013-11-25 17:15:50 2013-11-25 17:19:49
[뉴스토마토 한광범기자] 민주당 역사교과서 대책위원회가 정홍원 국무총리의 교학사 역사교과서에 대한 '모르쇠'식 답변 태도와 관련해 "역사교과서 문제를 정치적으로 인식하고 청와대와 대통령의 눈치를 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정 총리는 25일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에서 교학서 역사교과서에 대한 '모르쇠'식의 불성실한 답변 태도로 일관해 민주당 의원들이 본회의장을 집단 퇴장하는 소동을 불러일으켰다.
 
민주당 역사교과서 대책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총리가 교학사 역사교과서 문제에 대해선 모르쇠식 답변을 하는 반면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답변은 적극 방어하는 이중적 태도를 보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이견이 없을 명성황후 시해, 일제의 학살과 만행에 대해서도 '역사학자에게 맡겨야 한다'거나 '즉답이 어렵다'며 어물쩍 넘겼다"며 "총리로서 역사인식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다.
 
◇정홍원 국무총리 ⓒNews1
 
이들은 "오전 대정부질문에서 도종환 의원이 교학사 역사교과서의 표기 오류와 친일사관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견해를 물었다"며 "이에 대한 총리는 시종일관 '교육부에서 검토할 것', '역사학자에게 맡길 문제'라는 식의 답변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 총리의 왜곡된 역사관에 경악을 금치 못하며, 정 총리가 대한민국의 국무총리인지, 일본의 총리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정 총리에게 "역사교과서와 관련한 답변에 대해 국민 앞에 신속히 사과하고, 친일미화 교과서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히라"고 요구했다.
 
역사교과서 대책위원장인 유기홍 의원은 별도 발언을 통해 "이번 주에 역사교과서 최종 수정 결과가 발표된다. 이런 시점인데도 정 총리가 이 사안을 모르는 것처럼 말하고 교학사를 감싸고 유영익 국사편찬위원장을 옹호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라며 "이는 박근혜 정부가 진행하는 역사왜곡을 위한 일련을 과정에 총리가 공모하고 있다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