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한신장학회, ‘콩팥병 위험’ 예방 공개강좌
2014-02-27 10:06:37 2014-02-27 10:10:38
[뉴스토마토 이경화기자] 대한신장학회는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오는 3월13일 오후 2시부터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신장학회가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향후 폭발적인 증가가 예상되는 콩팥병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다.
 
전 세계적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세계 콩팥의 날 행사의 2014년 주제는 ‘콩팥도 당신과 함께 나이가 듭니다’로, 대한신장학회에서는 ‘건강한 콩팥을 만드는 당신의 삶. 당신의 콩팥 나이 알고 계신가요’라는 슬로건으로 나이가 들어도 콩팥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를 진행한다.
 
건강 강좌에서는 ▲콩팥병이란 무엇인가(배기수 경기도의료원장)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조영일 건국의대 신장내과 교수) ▲만성 콩팥병의 치료(박태진 아산진내과 원장) ▲노인의 만성 콩팥병(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진석 대한신장학회 이사장은 “콩팥 질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평생의 동반자인 콩팥의 역할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콩팥 질환에 대한 예방과 교육 및 홍보를 위해 3월 둘째 주 목요일을 기념일로 정해 한국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50여 나라에서 매년 건강강좌와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