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베인, 산업부 주관 두뇌전문기업 선정
2014-07-25 10:10:29 2014-07-25 10:14:43
[뉴스토마토 박수연기자] 통신 반도체 전문 기업인 아이앤씨(052860)테크놀로지의 자회사 방송통신 반도체 전문기업 글로베인은 산업통상자원부 '두뇌전문기업 육성 사업'의 시스템반도체 부문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두뇌전문기업 육성 사업은 시스템반도체, 엔지니어링, 디자인, 임베디드 SW 등 고급 인력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두뇌업종 우수 기업에 전문 인력 양성, 자금,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는 제도다.
 
글로베인이 선정된 시스템반도체 분야는 규모에 상관없이 설계 기술이 뛰어나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다품종 소량 생산 방식의 산업군이다.
 
글로베인은 디지털 라디오 방송(DAB) 수신칩 분야에 기술을 확보하고 있으며, 직원의 80%가 연구원으로 다수의 방송통신 반도체 설계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글로베인의 DAB 수신칩은 수신 감도가 우수해 끊김이 없고 신호 처리 효율성이 높다는 평가다. 최근 트리플밴드 무선주파 칩(RF) 내장 DAB칩 개발까지 성공, 유럽·일본·중국 등 해외 수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배성옥 글로베인 대표는 "방송통신 반도체 분야가 취약한 국내에서 고급 전문 인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수출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정부의 두뇌전문기업에 대한 다양한 육성 사업과 지원에 힘입어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의 체질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