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새책)초보 아빠엄마를 위한 똑똑한 재테크
2015-12-02 17:53:14 2015-12-02 17:53:14
한동안 서점 진열대를 장악하던 재테크 도서의 열풍이 한풀 꺾인 가운데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인 ‘육아’와 ‘재테크’가 믹스(mix)된 새로운 유형의 도서가 출간됐다.
 
도서출판 ‘생각너머’에서 펴낸 <초보 아빠엄마를 위한 똑똑한 재테크>는 자녀들의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육아와 재테크를 아우르는 책이다.
 
임신과 출산을 처음 겪는 초보 아빠엄마들은 아이의 뒷바라지에만도 여념이 없다. 말도 못하는 아이를 달래기만도 벅찬 초보 부모는 보험, 저축 등을 통해 자녀의 미래를 설계할 생각조차 하기 쉽지 않다.
 
저자인 부산일보의 황상욱 기자는 2000년대 초반부터 경제신문사에서 10여 년간 재직하며 금융, 증권, 재테크 분야를 두루 취재했던 경제전문 기자다. 3년 전 첫 아이를 가지며 본인이 직접 출산과 육아를 경험했다. 그 노하우를 객관적이면서도 자세하게 정리해 현재 아이를 키우고 있거나 앞으로 자녀를 출산할 부모들을 위한 정확한 정보들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저술에 들어가게 됐다.
 
저자 황상욱 기자는 "직접 아이를 갖고 키우다보니 내 아이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너무나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며 "초보 부모가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자녀를 위한 완벽한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정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보험, 카드, 은행, 증권, 펀드,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를 다뤘던 저자의 취재 노트와 본인의 경험을 기초로 한 <초보 아빠엄마를 위한 똑똑한 재테크>는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 아빠엄마들에게 자녀의 미래를 설계해 줄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이혜진 기자 yihj07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