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오늘의날씨)곳곳에 '눈'···서울 아침 영하 6도
2016-02-16 08:42:41 2016-02-16 08:43:42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곳곳에 눈이 내리겠다.
 
16일 기상청에 따르면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한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아침부터 낮 사이에 가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전라남북도와 제주도, 충청남도와 경남북서내륙에는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도와 충청이남 서쪽지방은 어제부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예상 적설량은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 1~3cm, 전라북도, 경북북부내륙 1cm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 전라북도,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간, 울릉도·독도 5mm 미만이다.
 
강원산간과 강원북부내륙에는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기온은 평년보다 낮아 춥겠다. 특히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서울 아침 기온은 영하 6도, 낮 기온은 2도가 되겠다.
 
일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서해남부먼바다와 남해서부서쪽먼바다, 동해전해상과 제주도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오늘의 기상도. 자료제공/기상청
 
 
윤다혜 기자 snazzy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