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현대상선, 중국-한국-러시아 신규 컨선 항로 개설
2016-03-28 15:34:17 2016-03-28 15:34:44
[뉴스토마토 이보라기자] 현대상선(011200)이 러시아의 FESCO, 프랑스 CMA CGM과 함께  중국-한국 - 러시아의 주요 항을 연결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8일 전했다.
 
현대상선은 '현대 유니티(Unity)'호를 투입해 지난 24일부터 홍콩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현대상선
 
현대상선은 그동안 FESCO와 한국 부산과 러시아 보스토치니를 잇는 2개의 노선(KRS·KR2)을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서비스 지역을 남중국과 중중국까지 확대 개편했다. 프랑스 CMA CGM도 공동운항에 합류해 서비스 질을 한 차원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동운항 노선의 서비스명은 CRS(China Russia South Service)로, 4600TEU급 컨테이너 3척을 3개 선사가 각 1척씩 투입한다. 현대상선은 '현대 유니티(Unity)'호를 투입해 지난 24일부터 홍콩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항지는 홍콩(목·금) - 치완(금) - 샤먼(토·일) - 닝보(화) - 상해(수·목) - 부산신항(토) - 블라디보스톡(일) - 보스토치니(수) - 부산(월) - 홍콩이다.
 
또한 현대상선은 FESCO와 CRN(China Russia North Service) 노선에도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CRN 서비스는 FESCO가 1700TEU급 2척을 투입해 운영한다. 현대상선은 4월 3일 상해를 시작으로, 상해(일) - 부산신항(월·화) - 보스토치니(수) 구간을 서비스하게 된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CRS 개시와 CRN 노선 참여를 통해 남중국, 중중국과 러시아 보스토치니를 잇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이로써 향후 중국과 러시아 마켓에서 현대상선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