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CJ헬스케어, 글로벌 R&D 오픈 포럼 성료
2016-09-21 14:31:28 2016-09-21 14:31:28
[뉴스토마토 최원석기자] CJ헬스케어는 20~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하반기 글로벌 R&D 오픈 포럼'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CJ헬스케어가 지난 6월 미국, 일본 벤처 사를 초청해 글로벌 오픈 포럼을 개최한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로, 초청 대상을 미국 벤처 사와 더불어 유럽지역 벤처 사까지 확대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벤처 2개 사, 유럽지역 벤처 3개사 등 최종 5개사가 참여했다. 초청된 벤처사들은 암, 면역, 염증, 소화기 질환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 가치가 높은 신약,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유망 벤처사로,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회사별 연구기술 및 제품의 혁신성과 가치를 소개했다. CJ헬스케어는 대표이사 및 주요 임직원들과 연구원들이 참여해 발표된 과제에 대해 초청 벤처사와 제휴 가능성을 타진했다.
 
R&D 오픈 포럼은 CJ헬스케어가 벤처·학계·연구기관 등과 협력하여 유망 신약 후보물질 및 기술을 발굴해 신약 개발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활동이다.
 
CJ헬스케어는 포럼 개최에 앞서 지난 1월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유망 신약 및 바이오 의약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미국, 일본, 유럽지역 유망 벤처 600여개사의 1000여건의 과제를 검토해왔다. 직접 해외 현지를 방문해 벤처사들과 미팅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과제 선정 작업을 진행했다.
   
강석희 CJ헬스케어 대표는 "유망 신약 및 기술을 보유한 유럽지역의 벤처 사까지 확대 초청한 이번 글로벌 오픈 포럼은 제약산업 선진국의 깊이 있고 다양한 신약 및 신기술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전도유망한 파이프라인을 선제적으로 확보해 CJ헬스케어의 미래 성장동력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글로벌 신약개발 속도를 높여 국내 제약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CJ헬스케어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