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전국천사무료급식소, 독거노인 무료급식활동 눈길
2016-09-30 15:21:31 2016-09-30 15:21:31
사단법인 전국자원봉사연맹은 지난 1992년 설립되어 독거노인과 우리 주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서울, 경기,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26개소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 중이다. 무료 효도관광, 어르신 합동 생신잔치, 사랑의 무료도시락 배달, 불우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을 25년간 묵묵히 진행하고 있으며, 해외빈민촌 지원 사업, 우물파주기 지원 사업 등 전 세계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 사업인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국가와 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공익을 몸소 실천하고 나눔과 사랑, 섬김의 정신으로 더불어 함께 나누는 밝고 아름다운 선진복지의 실현' 이라는 취지로 많은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밥상을 마련해드리기 위해 설립되었다. 소외된 이웃에게 빛과 소금이 되고자 자청하는 자원봉사자들 또한 늘어나는 추세다.

매일 전국 각지에서 운영되는 천사무료급식소는 정부의 지원금 없이 시민들의 순수한 자발적 봉사와 후원금만으로 독거노인들을 보살피고 있는 실정이라 더욱 값지고 소중한 의미를 지닌다.
 
안천웅 전국자원봉사연맹 이사장은 "곧 다가올 추위에 몸과 마음이 배고픈 독거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정성이 담긴 식사가 필요하다면서 많은 시민들의 작은 관심이 모여 소외된 우리 이웃들에게 소중한 한 끼가 된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여러분의 작은 손길로 밝고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 수 있기를 소망하며, 봉사활동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