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행복하남공동체, EBS 진학 전문강사 초빙강연
구체적·실질적 진학 전략·입시 정보 제공
2017-01-15 15:04:34 2017-01-15 15:04:34
[세종=뉴스토마토 임은석기자]사회적협동조합 행복하남공동체 발대위원회가 정보부족으로 자녀 교육에 어려움을 겪는 하남시 학부모들을 위해 EBS 진학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열었다.
 
행복하남공동체는 지난 14일 오후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여한종 EBS 진학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입시 관련 정보가 부족해 심리적 불안감을 느끼는 하남시 지역 학부모들과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여 강사는 수시와 정시, 논술의 학년별 단계적 준비전략 및 지원전략에 대해 자세하면서도 쉽게 설명했다. 또한 자기주도학습과 스마트폰 없애기,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학부모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정기룡 행복하남공동체 발대위원회 간사는 "이번 행사는 교육이라는 하남의 공동문제를 시민들과의 직접적 토론을 통해 함께 문제점을 찾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모델의 일부를 제시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하남시 학부모들의 의견을 먼저 수렴한 후 관련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 강사는 EBS를 대표하는 과학탐구 전문강사이자 진학상담 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현재 경기 하남고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다.
 
행복하남공동체는 지난 14일 오후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여한종 EBS 진학 전문강사를 초빙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행복하남공동체 제공
 
세종=임은석 기자 fedor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