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다이어트 한약으로 효과 좋은 한방 다이어트 가능해
2017-03-24 10:45:46 2017-03-24 10:51:42
다이어트 한약 슬림에센스 사진/미앤네이처한의원
 
봄은 어느 계절보다도 마음이 설레는 때이지만 지나간 겨울을 잡고 싶을 만큼 다가온 봄이 반갑지 않은 이들이 있다. 다이어트 고민에 빠진 사람들이 그 주인공이다. 예쁜 봄옷을 입어 봐도 맵시가 살지 않는 것은 물론, 봄이 지나면 찾아올 여름이 더욱 두렵기만 하다.
 
이런 경우 마음이 급해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굶는 다이어트는 당장의 몸무게는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체지방이 아닌 근육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고 망가진 식습관으로 요요 현상을 겪기 쉽다.
 
이에 요즘에는 식사를 챙겨 먹으면서도 몸 자체의 대사 능력을 좋게 해 살을 빠지게 하는 다이어트 한약이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 상태, 개인의 체질을 고려하는 한방 다이어트로 살이 찌는 근본적 원인을 분석해 처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 신진대사 촉진, 노폐물 배출 효과가 좋으며 요요 현상에 대한 우려도 덜었다.
 
하지만 최근 각종 불법 다이어트 한약이 건강원을 통해 유통된 것이 밝혀지면서 믿을 수 있고 효과 좋은 다이어트 한약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했다. 다이어트 한약에는 대한한의사협회에서 한의사만이 처방할 수 있는 의약품용 의약재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한의원에서 한의사가 직접 진단 후 처방하는 한약을 선택한다면 안심하고 복용이 가능하다.
 
이에 한방 다이어트가 특화 진료과목인 미앤네이처한의원은 한약재에도 청정한약재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한의원에서 사용하는 모든 한약재는 의료진이 직접 재배 환경을 확인하고 국가에서 인정한 GMP 생산 시설을 거친 한약재만 사용된다. 여기에 독자적 탕전 시스템으로 생산 원가는 대폭 절감해 가격 부담은 줄였다. 모든 한약은 다이어트 임상사례가 풍부한 한의사가 직접 개인의 건강 상태와 6체질 원인 진단을 한 후 본인 체질에 맞는 약을 정량 처방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는 건강하고 효과 좋은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이 한의원 측의 설명이다.
 
또 그 동안 한방 다이어트는 한약의 쓴맛과 휴대의 불편함 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환자들의 요구에 섭취하기 힘들던 한약을 고농축으로 특수 가공한 '슬림에센스' 개발이 이뤄졌다. 미니구슬 모양의 슬림에센스는 쓴 맛과 향을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커피스틱 같이 가벼운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다.
 
김규현 천호점 미앤네이처한의원 원장은 "다이어트 한약은 신체 대사 촉진, 노폐물 제거 등의 효과로 몸 상태를 개선시키면서도 체지방 감소의 효과가 좋아 건강한 한방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찬 음식과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을 피하는 등 식단 관리가 뒷받침되면 더욱 확실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고경록 기자 gr764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