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AK플라자, 건담·마블·레고 등 '키덜트존' 강화
수원AK타운점에 키덜트 신규브랜드 입점
2017-07-12 14:48:26 2017-07-12 14:48:26
AK플라자가 2030 키덜트족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AK플라자는 수원AK타운점에 건담베이스, 마블스토어 등 키덜트 신규 브랜드를 입점한다고 12일 밝혔다. 수원AK타운점은 2014년 12월 라이프스타일 종합쇼핑몰 'AK앤(AK&)'을 증설 오픈하면서 4층에 레고, 타미야, 헬셀 등을 모은 키덜트존을 선보였다.
 
키덜트존은 수원역을 이용하는 20~30대 대학생과 출퇴근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지난해 매출이 전년대비 40% 신장했고, 쇼핑몰 AK&의 전체 매출도 18% 증가했다.
 
AK플라자는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존 인기를 반영해 키덜트 브랜드를 대폭 강화에 나섰다. 기존 4개 브랜드로 운영되던 키덜트존을 이번에 신규 입점한 '건담베이스'와 '마블스토어', 확장 리뉴얼한 미니카 편집매장 '타미야', 드론 브랜드 '헬셀', 조립식 블록 완구 브랜드 '레고' 등 5개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
 
쇼핑몰 'AK&' 4층에만 위치했던 키덜트존도 수원AK타운점 5층에 추가로 오픈했다. 건담베이스와 타미야는 수원AK타운점 5층으로 확장 이전했으며 기존 AK& 4층 키덜트존에는 마블스토어, 헬셀, 레고를 재배치했다. 이번 확장 리뉴얼로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 브랜드 전체 매장 면적은 기존 300㎡에서 621㎡로 2배 이상 늘어났다.
 
신규 입점 브랜드 중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전문샵으로 반다이(BANDAI)의 국내 10번째 매장이자 경기도에서는 최초 매장이다.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의 줄임말인 '건프라' 수집을 취미로 하는 마니아층의 성지로 불리며 각 등급별, 시리즈별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상품을 가장 먼저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이 늘어서기도 한다.
 
마블스토어는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어벤져스 등 대표 마블 히어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이다. 캡틴아메리카, 토르, 로키, 헐크, 블랙위도우, 윈터솔저, 팔콘, 비서 페퍼 등 생생한 포즈의 피규어가 마니아들 사이에선 특히 인기다.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은 이번 키덜트존 확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 품목별 세일 및 사은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담베이스 매장에서는 7월31일까지 요괴워치 프라모델을 65% 할인해 1만원 단독특가로 판매하고 건담 멤버스 신규가입시 5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마블스토어 매장에서는 오는 1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마블 히어로 부채, 노트, 보조배터리(2종)을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마블 멤버십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대형 아이언맨 피규어, 20만원 상당의 마블 히어로 캐리어, 3만원 상당의 마블 보조배터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자신의 취미를 위해서는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마니아족, 키덜트족 등이 쇼핑의 큰 손으로 떠오르는 추세"라며 "백화점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쇼핑공간을 넘어서 고객들의 다양한 취미, 여가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쇼핑공간으로 진화중"이라고 말했다.

사진/AK플라자
 
원수경 기자 sugyung@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