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의원 한방다이어트, 그 효과는
2017-07-28 14:20:26 2017-07-28 14:20:26
시원한 바다와 계곡으로 여름휴가를 앞둔 직장인들로 인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짧은 기간에 빠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극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평소 섭취하던 음식의 양을 대폭 줄이고 저녁마다 갑자기 하지 않던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체중이 줄어드는 성취감과 자신감에 계속해서 영양분을 보충해주지 않으며 몸을 혹사시키게 된다. 이런 생활이 계속 반복되면 기초대사량의 부족은 물론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고 그 부작용으로 빈혈과 구토, 심하면 탈모까지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대부분은 얼마 지나지 않아 참아왔던 스트레스로 인해 폭식과 과식으로 인해 이전보다 체중이 더 늘어나 버린다.
 
다이어트는 본래 지방이 축적되어 발생하는 합병증을 예방하고자 하는 ‘건강’을 목적으로 하는 것인데, 요즘에는 오히려 다이어트로 인해 건강을 망가트리는 꼴이 되었다.
 
이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는 대안책으로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들 수 있다. 체질이나 호르몬의 균형을 생각하지 않은 무분별한 다이어트가 아닌, 각 개인의 몸 상태와 비만의 원인을 분석하여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추어 체중 감량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을 보충해주며 살이 찌는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다.
 
한방다이어트한약은 미량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지방을 분해하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따라서 근육손실을 최소화하고 기초대사량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체지방을 위주로 건강하게 감량할 수 있는 것이다.
 
한의원의 한방다이어트한약을 알아볼 때는 비용이나 가격만을 고집하기보다는 후기나 전후 사진등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어떤 프로그램이 자신에게 가장 효과가 좋을지 신중하게 고민해 보아야 한다.
 
강남,부산,수원에 지점을 두고 한방 한의원다이어트(슬리미다이어트, 보약•한약다이어트, 윤곽약침, 지방흡입약침, 기계관리 바디슬리밍)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로아한의원의 이우건 부산점원장은 “다이어트는 체중을 빠르게 감량하는 것 보다 바르게 감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끝낸 이후에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것 또한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