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 최혜민 원장, 한방 다이어트 체질 개선의 중요성에 대하여
2017-10-17 12:32:44 2017-10-17 12:32:44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다이어트 분야도 이제는 여성에만 국한되지 않고 남녀노소 가리지 않게 되었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기 위하여 관심도가 높아지게 되었다. 하지만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체중감량으로 식습관을 조절하고, 운동을 열심히 하여도 매번 체중 감량에 실패하는 경우를 볼 수 있다.
 
건강과 외모를 가꾸기 위해 다이어트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갖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등장하게 되었는데 옳지 않은 방법으로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다가 여러 가지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늘어난 것이 사실이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다이어트를 진행하여야 되지만 기준이 바뀌어 바지 사이즈, 몸무게 등 일률적인 숫자 자체에 자신을 억지로 맞추려는 사람들이 많아 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는 어느새 본질은 잊은 채 건강을 잃게 되는 것은 물론, 강박증, 폭식증, 우울증 등 심리적 문제도 동반하게 된다.
 
건강을 유지한 상태에서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로 인하여 갖게 된 문제점을 함께 개선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하여 한방 다이어트를 활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바쁜 생활속에 밸런스 있는 음식을 섭취하지 못하고 운동량마저 적어지기 때문에 간이나 장 등에 독소가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기혈 순환이 원활치 못해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되게 된다.
 
이렇게 오장육부의 기능이 저하되게 되면 지방대사 또한 원활치 못하게 되어 체지방의 증가로 이어져 비만으로 발전하게 된다. 한의원에서는 비만의 원인을 해결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를 신체 내부의 장기 기능을 정상화 시키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에서 진행하는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개인별 체진분석을 통한 맞춤 비만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를 최대한 지양하고 바민 치료를 위한 한약을 통하여 공복감을 억제하고 있다. 또한 지방 분해에 도움되는 분해침과 약침을 함께 진행함으로써 운동의 효과를 상승시키고 있다.
 
다이어트는 체중감량이 가장 중요한 목표이지만 이후에 요요현상을 방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몸은 기존의 모습으로 돌아가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을 통하여 요요현상을 최대한 방지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하늘체 한의원 창원점의 최혜민 원장은 “획일화된 다이어트와 달리 개인별 체질 확인을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춤진료로 자신에 맞는 한약재를 이용하여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움드리고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와 시술로 요요현상 및 건강에 무리가 오는 것을 최소화 시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의견을 전하였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