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증권, '은퇴학교-인생 제2막 솔루션' 컨설팅
퇴직자 위한 토탈 솔루션 제공…4대보험부터 연금인출까지
2017-10-27 15:51:55 2017-10-27 15:51:55
[뉴스토마토 김보선 기자] 삼성증권(016360)은 퇴직과 함께 달라지는 연금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퇴학교-인생 제2막 솔루션'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증권 '은퇴학교-인생 제2막 솔루션'은 퇴직했거나 퇴직예정인 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퇴직금의 지급에서부터 사회보험, 연금통합전략, 절세 등 행복하고 안정된 미래설계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맞춤형 퇴직컨설팅이다.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가에 따르면, 일반 직장생활의 가장 큰 변곡점은 퇴직시기로 삼성증권이 그에 맞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실업급여에 대한 수령시기와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을 같이 제공한다. 또한 매월 정기적으로 수령했던 급여와 달리, 퇴직금의 안정적인 운용과 생애 설계에 맞는 인출방식을 포함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은퇴학교-인생 제2막 솔루션'은 크게 3단계로 구성돼 있다. '기본'단계에서는 퇴직금과 절세에 대한 개요를, '실전'단계는 국민연금·건강보험·실업급여 등 사회보험의 활용, '도약'단계에서 연금 수령과 개인연금 활용과 인출 전략을 제시한다.
 
신상근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장은 "퇴직자들의 가장 큰 고민인 퇴직 후의 미래에 대한 고민을 속 시원히 해결해 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맞춤형 상담을 받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삼성증권이 퇴직 후 연금자산 활용방법을 총망라해 발간한 '인생 제2막 체크 포인트'를 제공한다.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과 고객은 삼성증권 거래 지점이나 담당 PB/RM 또는 삼성증권 패밀리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윤용암 사장 취임 후 연금사업부 내에 은퇴설계연구소를 두고, 개인연금과 퇴직연금, 공적연금을 통합한 통합연금 자산관리전략을 제공해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지난 7월에는 업계 최초로 IRP 개인납입금에 대한 운용 및 자산관리 수수료를 전면 폐지한 바 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