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신년사)김형진 신한금투 사장 “각 사업부 톱3 달성 원년의 해”
2018-01-02 15:44:59 2018-01-02 15:44:59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김형진 신한금융투자 사장 대표이사는 2일 올해의 신년사에서 “지난해가 디딤돌을 놓은 해였다면 올해는 지금의 성장 속도를 뛰어넘어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야 할 중요한 해”라며 “모든 사업 부문에서 지금의 수준을 뛰어넘어 이들 경쟁력을 탑3(Top3)까지 올리는 원년의 해”를 제시했다.
 
김 대표는 “상품 소싱을 글로벌로 확대해 최고의 상품 밸류체인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IB에서도 차별적인 투자은행 위상을 확립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전문성과 상품 역량을 업그레이드 하고 투자의 양적·질적 확대를 통한 투자 수익 극대화 운영 및 인프라 혁신을 통한 효율성 제고를 핵심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세부 강조 사항으로는 ▲직원역량 강화 ▲상품경쟁력 제고 ▲신규비즈니스 발굴 및 육성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을 4대 핵심 경쟁력 아젠다(Agenda)로 꼽았다.
 
김 대표는 “GIB사업부문에 이어 그룹 투자사업부문의 총괄 역할이 우리 금융투자에 부여됐다”며 “그룹은 자본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투자의 위상이 높아짐과 동시에 자본시장 허브로 우리에게 거는 기대도 크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또 “문제는 우리의 역량과 실력이다”라며 “그룹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위상과 실력을 가지고 있는지 고민하고, 점검해서 여기에 응답할 수 있는 실력과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해 회고에 대해서는 “신규 비즈니스인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와 인하우스 헤지펀드 운용업에 진출해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했다”며 “채널에서는 복합점포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그룹의 2300만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의 기회를 확장했다”고 말했다.
 
김형진 신한금융투자 사장. 사진/신한금융투자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