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넥슨, '메이플블리츠X' 한국·동남아 출시
원작 '메이플스토리' IP 활용 전략배틀 모바일
2018-02-22 15:03:17 2018-02-22 15:03:17
[뉴스토마토 정문경 기자] 넥슨이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메이플블리츠X(MapleBlitzX, 해외명 MapleStory Blitz)'를 한국 및 동남아시아 전 지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22일 정식 출시했다.
 
8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번체, 태국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로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전 지역의 유저간 실시간 매칭이 가능한 아시아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넥슨 '메이플블리츠X'. 사진/넥슨
 
메이플블리츠X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실시간 전략배틀 모바일게임이다. 원작 영웅들의 다양한 캐릭터, 몬스터, 맵을 장르적인 환경에 맞게 재해석했으며 실시간 PvP를 비롯한 연습 및 던전 모드와 다양한 몬스터 카드를 수집하고 제작할 수 있는 컬렉션 요소를 갖췄다.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루디브리엄', '골렘의 사원', '오르비스', '저주받은 신전' 등 4종의 전장과 '메르세데스', '카이린', '팬텀' 등 5종의 영웅들을 공개하고 핵심 콘텐츠인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와 ‘몬스터파크’, ‘버추얼 아레나’ 등을 즐길 수 있는 싱글플레이 모드들을 선보인다.
 
넥슨은 출시를 기념해 원작 메이플스토리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18일까지 메이플블리츠X에서 메이플스토리의 계정 연동 및 퀘스트 진행 시 미션을 완료한 유저에게 '카드박스의자' 등 메이플블리츠X 아이템과 '호신부적', '텔레포트 월드맵' 등 메이플스토리의 아이템을 각각 지급한다.
 
또 3월14일까지 게임내 오픈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면 미션에 따라 '유니크 확정 카드', '초상화', '1만2000 메소'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매일 오후 6시반 접속 시 '골렘의 돌조각', '하늘의 정수'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정문경 기자 hm082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