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로봇청소기도 ‘코드제로'…LG전자, '코드제로 R9 씽큐’ 출시
2018-05-14 18:23:04 2018-05-14 18:23:11
[뉴스토마토 왕해나 기자] LG전자가 14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를 국내에 출시했다. 코드제로 R9 씽큐는 더 똑똑해진 인공지능(AI), 강력한 청소성능,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두루 갖췄다.
 
광각으로 최대 160도 범위 내에 있는 사물을 인식하는 3D뷰와 얇은 의자다리도 피해갈 수 있는 수준의 3D센서 두 가지를 적용한 3D 듀얼아이가 탑재됐다. 또 AI 스마트 터보 기능은 카펫, 구석, 먼지가 많은 곳 등을 스스로 파악해 흡입력을 높이고, 상황에 따라 브러시와 주행속도를 스스로 조절한다. 침실, 거실, 주방 등 고객이 원하는 장소만 선택해서 청소하는 기능인 인공지능 마이존 기능도 갖췄다.
 
LG전자의 로봇청소기 신제품 '코드제로 R9 씽큐'. 사진/LG전자
 
코드제로 R9 씽큐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시리즈에 사용된 핵심부품을 대거 채용했다. 코드제로 A9의 고성능 모터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적용해 최대 90분의 청소시간은 물론 강력한 청소성능까지 구현했다. 코드제로 시리즈의 ‘2중 터보 싸이클론도 신제품에 탑재했다. 고객이 청소기를 오랫동안 사용하더라도 강력한 흡입력을 처음처럼 유지해준다.
 
또 제품 앞쪽에 위치한 멀티 파워 드라이브는 브러시가 분당 최대 1300번 회전하며 바닥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머리카락, 동물 털 등이 엉키는 것을 방지하는 안티탱글 기술도 적용됐다.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청소기가 빨아들인 먼지가 외부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
 
이밖에 고객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집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홈뷰, 청소기가 집안 움직임을 감지해 고객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보내주는 홈가드 기능도 유용하다.
 
신제품은 다크실버, 보헤미안레드 2가지 색상이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만원이다.
 
왕해나 기자 haena0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