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지엠, 7일 이쿼녹스 출시…햅틱시트 기본탑재
시트 쿠션 진동으로 운전자가 위험감지
2018-06-04 16:41:53 2018-06-04 16:41:53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한국지엠은 오는 7일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이쿼녹스(Equinox)'를 공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고 4일 밝혔다.
 
이쿼녹스는 SUV 시장의 최대 격전지인 미국에서 지난해 29만대가 판매된 베스트 셀링 모델이다.
 
지난해 미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3세대 이쿼녹스는 차체의 82% 이상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사용해 더욱 견고한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최첨단 능동 안전 사양을 적용해 미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지엠이 오는 7일 이쿼녹스 판매에 돌입한다. 사진/한국지엠
 
이쿼녹스는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뿐만 아니라, 측면 안전까지 고려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시스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등 안전 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특히 제너럴모터스(GM)의 특허 기술인 '햅틱 시트(무소음 진동 경고 시스템)'가 동급 최초로 장착된다. 햅틱 시트는 경고음 대신 시트 쿠션의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경고를 보내 위험을 감지하도록 한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햅틱 시트는 캐딜락을 비롯한 고급 모델에만 탑재됐었다"면서 "이번에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이쿼녹스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될 예정"이러고 말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