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한국쓰리엠,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 성황리 진행
2018-08-08 11:05:58 2018-08-08 11:05:58
[뉴스토마토 이우찬 기자] 한국쓰리엠은 '제16회 3M 청소년 사이언스캠프'가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8일 밝혔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서 3박4일 동안 진행된 올해 캠프에는 평소 과학에 관심이 높은 중학교 1, 2학년생 100명이 참여했다. '국민생활연구' 프로젝트 수업으로 기획됐으며, 해당 프로젝트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세먼지 차단 블라인드, 친환경 건축을 활용한 냉방시스템, 미세플라스틱 제거 시스템 등 실질적인 사회 문제에 대응한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직접 연구, 제작, 발표하는 시간을 보냈다.
 
캠프 첫날에는 한국쓰리엠 동탄 기술연구소에서 실생활에 사용되는 다양한 제품들의 개발 과정을 직접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현직 3M 연구원들과의 만남을 통해 과학분야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고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캠프에 참여한 조희원 학생(영덕중학교 1학년)은 "3M 연구소 투어를 비롯한 드론 수업 등 평소 쉽게 접해볼 기회가 많지 않은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윤서연 학생(창원동중학교 2학년)은 "여러 지역의 친구들과 함께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함께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넓힐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말했다.
 
이우찬 기자 iamrainshin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