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이해찬 "교황, 내년 봄 방북 원한다고 들어"
2018-10-15 11:43:40 2018-10-15 11:43:40
[뉴스토마토 최서윤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5일 프란치스코 교황의 내년 봄 방북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유럽 순방 중 평화 정책에 대한 유럽의 지지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제가 들은 바로 교황이 내년 봄 북한을 방문하고 싶어 하신다는 얘기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문 대통령이 (북에) 가서 교황이 방북하면 아주 크게 환영하겠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말이 있었기에 그 뜻을 문 대통령이 전해 교황이 가능한 다음 봄에 북을 방문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 이 대표는 이번 주에 남북 고위급 회담이 열리고 비건 (미 대북정책)특별대표와 최선희 외무성 부상 접촉이 있다면서 이번 주가 한반도 평화와 비핵화를 기하는 중요한 한 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대표는 무엇보다 당에서 강조할 건 민생경제라면서 내일 모레 민생경제연석회의가 첫 출범하게 된다고 알렸다. 그는 여러 가지 우리 사회가 겪는 경제적 어려움과 사회적 갈등을 논하는 매우 중요한 당과 시민사회의 연석회의가 될 것인데, 앞으로 활발히 활동해서 사회적 대통합을 이루는 일에 크게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최서윤 기자 sabiduri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