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더한 코드제로A9 공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기존 제품도 호환
입력 : 2018-10-25 10:14:09 수정 : 2018-10-25 10:14:09
[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LG전자가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A9에 물걸레 기능을 더했다.

LG전자는 다음달 초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A9 신제품(모델명 A978IA/A978VA)을 선보인다. 물걸레 흡입구 포함한 출하가는 135만원이고, 물걸레 흡입구의 개별 출하가는 19만9000원이다.
 
물걸레 기능을 더한 코드제로 A9.사진/LG전자

LG전자는 국내에서는 무선 물걸레 청소기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업계에서는 국내 물걸레 청소기 시장이 2년 전에 비해 두 배 가량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LG전자가 출시한 신제품을 통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해졌다. 이 제품은 다양한 흡입구를 활용해 집 안 곳곳의 특성에 맞게 청소할 수 있다. 사용자는 먼지 청소를 하다가 흡입구만 교체하면 손쉽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극세사 패드에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고, 촉촉해진 패드가 회전하며 바닥을 닦는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객이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자동으로 일정한 양의 물을 공급해준다. 또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대다수의 물걸레 청소기와는 달리 물걸레질과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코드제로A9의 다른 흡입구들과 마찬가지로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보관할 수 있다. 집안에 일반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나란히 세워 보관하는 것에 비하면 전용 충전대에 흡입구들만 한꺼번에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다.

LG전자는 기존 제품에도 물걸레 청소 기능을 호환 가능하도록 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만 별도 구매해 기존에 구입한 코드제로A9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코드제로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100인의 국민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0일부터 23일까지이며, 28일에 모집결과를 발표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기능을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권안나

보이지 않는 것까지 통찰하는 넓은 시야를 담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