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LG전자, 미국가전 시장 전략제품 공개
2008-04-11 11:03:00 2011-06-15 18:56:52
LG전자(대표:南鏞/www.lge.com)올해미국가전시장주요전략제품을공개하며미국시장성공신화를이어간다.
 
LG전자는 11~13일까지미국시카고 맥코믹플레이스컨벤션센터(McCormick Place Convention Center)’에서열리는 키친배스쇼(KBIS-Kitchen & Bath Industry Show)’참가해, 미국소비자를위한 스타일리시디자인 스마트테크놀리지접목한올해북미가전전략제품을대거선보인다.
 
LG전자가선보이는드럼세탁기는가로 16.9인치( 43cm)업계최대크기의 스퀘어도어적용했으며,용량도 4.5큐빅피트(cu.ft)업계최대다.
 
특히빨래양이많은미국소비자들이빨래를넣고꺼내기가훨씬편리하도록최대용량, 도어디자인을적용했다.
 
알러지케어드럼세탁기차별화된디자인과기능을갖춘신제품을앞세워미국세탁기시장의 40% 가량을차지하는드럼세탁기시장 1위를수성한다는전략이다.
 
또한 LG전자는 ‘3도어냉장고사용성을크게개선한 ‘4 도어냉장고처음공개했다.
 
하부에있는냉동실을개의서랍으로분리해기존제품보다음식물 보관정리가편리하고, 허리를굽혀음식물을찾기위해신체에미치는힘을최소화했다.
 
내부에 LED조명아니라냉장실에서얼음과물을동시에이용할있는 도어형디스펜서업계최초로적용하는최고급성능을갖췄다.
 
LG전자는지난해 3분기시장점유율 23.8%, 4분기 21.5%미국 ‘3도어냉장고시장에서 1위를차지한이어이달말부터 ‘4 도어냉장고미국시장에출시해올해프리미엄냉장고시장선두를유지할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이번전시회에주방가전, 세탁기, 조리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프리미엄제품중심의주제별코너를구성하고 100여종의생활가전신제품을전시한다.
 
‘KBIS’전세계 900업체가참가하고, 5이상의업계전문가들이찾는세계최대생활가전/주방용품전시회다. 
 
이영하 LG전자생활가전사업부사장은 “LG전자는미국가전시장의난관을극복하기위해프리미엄고객층을겨냥한 LG전자만의차별화된제품과마케팅을통해전년대비 10% 이상성장세를이어갈이라고밝혔다.  
 
뉴스토마토박은영기자 (ppara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