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GM, 한국지엠 신설법인 이사회에 본사임원 6명 임명
2018-11-21 17:49:19 2018-11-21 17:49:19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제너럴모터스(GM)가 한국지엠 연구개발(R&D) 신설법인 이사회에 본사 핵심 임원을 선임했다.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은 다음달 신설되는 법인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이사회에 GM 본사 소속 임원 6명을 선임한다고 21일 발표했다. 
 
해당 임원은 로베르토 렘펠 GM 수석 엔지니어(사진), 마이클 심코 GM 글로벌 디자인 부사장, 샘 바질 GM 글로벌 포트폴리오 플래닝 부사장, 짐 헨첼 GM 글로벌 차량 인테그리티 부사장, 딘 가드 GM CO2 전략 및 에너지센터 임원, 앨버트 나자리안 GM 글로벌 제품 개발 재무 임원 및 성장시장 차량 프로그램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이다. 
 
렘펠 수석 엔지니어는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대표이사를 맡게 된다.
 
엥글 부사장은 "렘펠 신임 사장은 GM 글로벌 및 한국지엠 엔지니어링 근무 경력을 통해 쌓은 경험과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공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마이클 심코 부사장과 샘 바질 부사장이 이사회에 임명되면서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는 미래제품 개발 계획을 글로벌 팀과 직접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결정에 대해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GM의 R&D 관련 투자를 비롯해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에 GM의 핵심 임원을 지명한 것은 한국에서의 지속적인 경영에 대한 본사의 의지를 보여준 것이라고 강조했다.
 
카젬 사장은 "우리는 한국에서 GM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밟아가고 있다"며 "제품 생산 및 개발을 위해 주주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받고 있고, GM의 핵심 임원을 신규 법인의 이사회에 지명해 미래에 더 많은 글로벌 업무를 선점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대주주인 산업은행은 신설법인에 대해 3명의 이사회 임원을 선임할 수 있으며, 상하이자동차는 1명의 권한을 갖게 된다.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7월 R&D 투자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글로벌 제품개발 업무를 집중 전담할 신설법인을 설립하겠다는 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대해 노조는 구조조정 및 한국 철수 포석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