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SDS, 베트남 IT서비스 'CMC' 지분 25% 취득
"동남아 스마트팩토리·클라우드 공략"…지난해 사업 협력 협약도 맺어
2019-05-27 10:41:48 2019-05-27 15:25:33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삼성SDS는 27일 베트남 IT서비스 기업 CMC에 지분을 투자해 주요 의사결정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삼성SDS의 CMC 지분율은 25%다. CMC도 이날 전략적투자자를 위한 개별주식 발행 계획 공시를 했다. 삼성SDS의 지분 취득은 CMC의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CMC는 △시스템 통합(SI) △소프트웨어(SW) 개발 △클라우드 및 IT인프라 운영 등이 주요 사업이다. 약 3000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양사는 지난해 6월 스마트팩토리와 사이버 보안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후 베트남에 진출한 삼성전자의 협력사 제조시설에 MES(제조실행시스템)를 적용했다. 또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스마트팩토리 △클라우드 △ERP(전사적자원관리) △사이버 보안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이번 투자로 획득한 CMC 지분 규모는 논의 중이라며 공개하지 않았다. CMC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2023년까지 매출 10억달러를 달성하겠다는 방침이다. 
 
홍원표 삼성SDS 대표는 "이번 투자로 베트남과 동남아 사업을 함께할 전략적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며 "CMC와 협력해 글로벌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 셋째부터)홍원표 삼성SDS 대표, 응우웬 쭝 찡 CMC 회장과 양사 임원들이 지분투자에 합의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