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황금종려상 프리미엄 ‘기생충’, 흥행 ‘청신호’
개봉 D-3일, 사전 예매율 12만 돌파
2019-05-27 16:07:53 2019-05-27 16:15:2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봉준호 감독의 신작 기생충이 칸 국제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프리미엄으로 흥행 청신호를 켜고 있다.
 
27일 오후 3시 기준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 집계에서 44.1%를 기록하며 1위에 올라 있다. 사전 예매 관객 수만 123039명에 달한다. 이 같은 수치는 오는 30일 개봉을 앞두고 더욱 올라갈 전망이다.
 
영화 '기생충' 스틸. 사진/CJ 엔터테인먼트
 
기생충은 전원백수인기택네 장남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봉준호 감독 특유의 장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연출력과 예측불허의 전개, 위트 있는 대사, 배우들의 빈틈없는 호연으로 전 세계 평단 및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대한민국 영화 역사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기생충은 현지 상영 직후봉준호 감독 작품 중 최고의 작품” “현대 사회에 대한 예리한 통찰을 담아낸 걸작” “봉준호는 마침내 하나의 장르가 되었다등 쏟아지는 호평에 힘입어 압도적인 예매율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72회 칸 국제영화제 상영을 통해 기생충을 관람한 국내외 언론 매체들은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과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 봉준호 감독의 뛰어난 연출력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오는 30일 국내에서 개봉한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