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정책, 국민이 직접 홍보 기획 실행까지
문체부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 개최
입력 : 2019-06-17 10:16:28 수정 : 2019-06-17 10:16:28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정부혁신 일환으로 각 부처 정책 담당자들이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개최한다.
 
문체부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등 총 9개 부처에서 정책 담당자 10명이 참여한다. 국민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10개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오는 26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www.sotongkorea.co.kr)을 통해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간단하게 요약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팀 구성(국민, 정책담당자, 홍보전문가)을 위한 예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거쳐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고, 8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홍보를 실현할 작품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이 수여된다. 총 시상 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4편이며, 총상금은 1000만원이다.
 
문체부 관계자는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눈높이와 참신한 아이디어로 정책을 소개하고 정책 담당자들과 국민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공모전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의자주 하는 질문(FAQ)’을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 02-334-7005,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디: 소통톡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