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불타지 않는 바닥용 에폭시 페인트 출시
불연 성능으로 대형 화재 확산 막고 유독가스 방출 억제
입력 : 2019-12-19 14:08:17 수정 : 2019-12-19 14:08:17
KCC는 불연 성능을 갖춰 화재 시 바닥 도장 면을 통해 불길이 확산되는 것을 막는 기능성 바닥용 페인트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 페인트. 사진/KCC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은 불연 성능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개발한 바닥용 에폭시 페인트 제품이다. 시멘트나 콘크리트로 마감된 바닥 면을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청결하게 유지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는 에폭시 페인트에 불연성을 추가한 것으로 사무실, 실험실, 공장 등 난연성이 요구되는 건물 바닥에 적용된다.
 
제품은 환경마크 취득은 물론 국토교통부고시 제2015-744호의 불연재료 등급도 만족한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으로 바닥을 도장하면 화재 발생 시 불이 바닥 면으로 옮겨 붙어도 잘 연소되지 않기 때문에 불길이 바닥을 타고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연소 시 발생할 수 있는 유독가스와 중금속에 대한 방출을 억제시켜주는 효과도 있다.
 
유니폭시 난연 라이닝은 무용제형 제품이며, 셀프 레벨링(자체 평활)이 우수해 작업성도 좋다. 셀프 레벨링이란 시공하고자 하는 바닥에 부으면 특유의 유동성으로 인해 자동으로 수평이 형성되는 것을 말한다. 제품을 바닥 면에 도포하고 나서 도장 장비인 레이크(Rake)나 흙손을 이용해 가볍게 펼쳐주기만 하면 된다. 경화 후에는 에폭시계 고분자 화합물이 단단하고 매끈한 외관을 형성한다.
 
KCC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존 바닥용 페인트 시장을 대체할 기능성 제품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친환경 건축용 도료를 개발해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명품 도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제공=KCC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인포머셜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