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문 대통령, 주호영에 "고용보험법 시행 앞당겨 달라"
강기정 정무수석 예방…주 원내대표 "바늘 허리에 실 못꿰"
2020-05-15 12:45:53 2020-05-15 12:45:53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고용보험법 시행 시기를 앞당겨 달라"고 요청했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국회에서 주 원내대표를 예방해 원내대표 선출을 축하한다는 메시지와 함께 문 대통령의 부탁을 전달했다. 강 수석은 "문 대통령은 주 원내대표가 대화와 협치에 크게 나서주실 것이라는 기대의 말씀과 함께 부탁의 말씀도 했다"며 "고용보험법 시행 시기가 공포 후 1년으로 돼 있어 시행 시기를 좀 더 앞당겨달라는 말씀을 드리라고 했다"고 밝혔다.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이 15일 국회에서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취임 축하난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강 수석은 또 "고용보험 범위에 예술인만 포함돼 있는데 특수고용 노동자 중 일부라도 가능한 부분이 없는지 마지막까지 찾아달라는 말과 함께 부탁했다"며 "데이터기반행정활성화법, 지방자치법도 이번 5월 국회에서 꼭 통과시켜줬으면 한다는 부탁의 말씀도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강 수석은 "문 대통령은 주 원내대표와 (의원 시절) 상임위원회 활동 등을 통해서 함께 일하셨던 기억을 갖고 계셨다"며 "'항상 열린 마음으로 대화가 가능하실 것'이라고 저에게 말했다. 그런 점에서 5월 국회가 협치의 시금석이 될 거다라는 말씀도 함께 주셨다"고 전했다.
 
이에 주 원내대표는 "20대에서 마무리 해야 될 일들이 있는데, 잘 상의해서 꼭 필요한 일이 늦어지는 일 없도록 할 것"이라며 "법 하나하나가 많은 국민에게 영향을 미치고, 다른 제도도 설계되기 때문에 아무리 급해도 바늘 허리에 실을 꿰어서 쓸 수는 없는 것 아니겠나. 김태년 원내대표와 잘 상의해서 하겠다"고 말했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