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LG전자, 협력사와 품질 결의식 열어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으로 동반성장
입력 : 2010-09-14 오후 1:00:00
LG전자(066570)는 14일 평택사업장에서 남용 부회장과 5개 사업본부장, 협력회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협력회사 품질 결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LG전자와 협력회사가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갖춰 동반성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LG전자는 협력회사 품질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Q-맵’과 ‘서플라이어 Q-게이트(Supplier Q-gate)’ 등 새로운 지원방안들을 발표했다.
 
‘Q-맵’은 협력회사가 부품관리, 생산공정, 출하과정 등에서 자체적으로 품질을 보증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 기준을 제시하는 제도다.
 
‘서플라이어 Q-게이트’는 협력회사의 품질관리 시스템 점검을 사전에 지원, 협력회사의 자체 품질관리 수준을 높일 수 있게 한다.
 
이 자리에서 LG전자 최고경영진과 협력회사 대표들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솔선 수범을 통한 품질최우선 경영 실천 ▲품질에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자기 완결형 품질보증체제 구축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 확보 등을 결의하는 '품질결의문'에 서명했다.
 
남용 부회장은 “품질을 위한 노력은 협력회사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상생의 출발점이고 동반성장의 전제조건” 이라며 "글로벌 후발 주자들과 품질로 승부하기 위해 생존의 차원, 상생의 차원에서 다양한 협력회사 지원 및 육성책을 계속해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손정협 기자 sjh90@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정협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