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우리은행은 아파트 단지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정보 플랫폼 ‘위비홈즈’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위비홈즈’는 아파트 단지 정보와 시세 정보,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부동산 대출상담 서비스, 청약저축 가입, 이사 견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고객은 위비톡이나 위비뱅크, 위비멤버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매도호가나 실거래가, KB시세, 한국감정원시세 등 다양한 시세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정부의 부동산정책 발표에 따른 아파트 가격 변동 내용도 그래프로 볼 수 있다. 특히 비즈니스모델로 특허 출원 된 ‘부동산 개발예정 정보’를 통해 재건축/재개발, 대형 상업시설 개발, 지하철역 신설 등 향후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정보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위비홈즈를 통해 검색된 아파트는 위비톡을 통해 즉시 주택담보대출/전세자금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대출상담 후 영업점 방문을 예약하거나 대출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출장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밖에 상업용 부동산(빌딩) 투자 자문 및 세무상담이 가능하고, 간편견적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이사특화몰도 탑재됐다.
한편 우리은행은 위비홈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올 뉴 우리 위비홈즈'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4월 말까지 위비홈즈의 MY아파트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 홈즈대출상담을 이용한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삼성스마트냉장고(1명), LG트롬스타일러(2명) 등도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홈즈는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정보와 서비스를 한곳에 모은 종합 부동산 플랫폼”이라면서 “보다 차별화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우리은행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