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는 투자형 펀딩 교육을 매주 2회 판교 본사에서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보다 많은 이들에게 투자형 펀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스타트업 관련 거점에서의 행사도 강화할 예정이다.
최근 와디즈를 통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도약시킨 기업들이 늘어나 투자형 펀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으로서 창업 저변확대를 위한 교육 및 지식 전파에 더 많은 노력을 쏟겠다는 계획이다.
본사에서 진행되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교육에서는 펀딩 시작 전 준비팀이 반드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최신 사례를 통한 성공 노하우 등이 소개된다.
다음달 6일에는 국내 대표적인 스타트업 코워킹스페이스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 에서 Start-up TALK 행사가 진행된다. 저녁7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생존전략’ 및 '펀딩으로 1억 투자 받기' 등의 다양한 주제와 창업가 패널 토크,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스타트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와디즈 스쿨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윤성욱 와디즈 이사는 “그동안 와디즈를 통해 진정한 비즈니스 팬덤을 만든 성공기업들의 노하우를 공개하겠다”며 “창업 준비팀들의 많은 참여를 통해 대한민국 창업생태계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