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금투협, 부산에서 '2분기 금융시장 전망' 특강 개최
입력 : 2018-04-05 오전 10:27:48
[뉴스토마토 이정하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는 한국예탁결제원과 공동으로 '2018년 2분기 금융시장 전망'이라는 주제의 금융특강을 오는 4월 10일 오후 4시부터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홍춘욱 키움증권 이사(애널리스트)가 강사로 나선다.
 
올해 글로벌 금융시장은 골디락스(Goldilocks) 장세가 펼쳐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골디락스란 UCLA의 데이비드 슐먼이 처음 사용한 용어로, 경제가 인플레이션을 우려할 만큼 과열되지도, 경기침체를 우려할 만큼 냉각되지도 않은 이상적인 상황을 말한다.
 
그러나 시중의 풍부한 유동성으로 인해 국고채 장기금리는 상승하지 않고 횡보를 보이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만들어낸 유통의 혁명은 저인플레이션을 만들어 내고 있어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위험자산으로 자금의 이동이 확산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홍춘욱 키움증권 이사는 "글로벌 금융시장에 나타나고 있는 패러다임의 변화를 읽어주고, 대응전략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글로벌 투자에 필요한 개념설계와 투자유망지역, 유망업종에 대한 명쾌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관심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소는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5층 한국예탁결제원 KSD홀이며, 신분증을 지참하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이정하 기자 ljh@etomato.com
이정하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