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재테크 트렌드)랩어카운트에서 ELS까지…신규 금융상품 파헤치기
입력 : 2019-07-18 오후 1:46:17
 
하루에도 몇 가지씩 다양한 금융상품들이 출시됩니다. 선택의 폭은 넓어졌지만 나에게 맞을 지, 어떤 특징인지 일일이 알아보기가 힘들텐데요. 7월들어 투자자들에게 선보인 주요 금융상품들 재테크 트렌드에서 한꺼번에 챙겨보시죠.
 
랩 어카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감싼다는 뜻의 영어단어 랩(Wrap)과 계좌를 뜻하는 어카운트(Account)가 합쳐진 말인데요, 투자자의 자산을 성향에 맞게 관리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금융상품입니다. 
 
유진투자증권이 최근 출시한 '유진 챔피언 차이나 ETF 랩어카운트'입니다. 
 
국내에 상장된 중국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상품이고요 중국상해종합지수의 주가수익비율(PER)을 기반으로 중국증시의 고평가, 저평가 수준을 판단한 후 국내에 상장돼 있는 'KODEX 중국본토 A50 ETF'를 분할 매수해 수익을 추구합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 계약기간은 1년입니다 목표전환형이어서 계약기간 안에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청산됩니다. 
 
재테크 트렌드에서 부동산펀드의 인기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유형의 상품도 있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 '글로벌공모부동산투자신탁 281호'입니다. 프랑스 파리, 영국 브리스톨,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아마존 물류센터 3곳에 투자하는데  그동안 해외 오피스 빌딩을 자산으로 하는 부동산 공모펀드는 다수 출시되었지만, 물류센터에 투자하는 국내 공모펀드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모집은 2300억원으로 완료됐는데요, 유동성을 높이기 위해 모집 후 90일 이내 유가증권시장에서 거래되니까 참고해보시면 좋습니다.
 
인터뷰> 김동훈 이지스자산운용 캐피탈마켓 부문 투자솔루션2팀장  
지난주에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주요도시에 위치한 아마존 물류센터 3곳에 투자하는 공모펀드를 출시해 개인투자자들의 관심 속에 설정액 약 2300억원을 모집 완료했습니다. 세계 최대 온라인 유통기업이자 초우량기업인 아마존이 20년 장기로 100% 임차계약을 체결하고 있고 유럽 온라인 유통시장이 매년 성장함에 따라 물류시설에 대한 투자와 임차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어 펀드 기간동안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공모펀드는 설정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여 환금성과 유동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일반 주식처럼 거래가 활발하진 않기 때문에 이 부분은 유념하셔야겠습니다.
 
이달 들어 달러로 바로 매수할 수 있는 펀드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KB증권이 '달러기준가(USD) 펀드' 6종을 출시한건데요. 
 
기준가 펀드는 기준가가 '원화'로 표시되는 일반 해외펀드와 달리 원화 환산을 거치지 않고도 수익률을 산정할 수 있어 합리적이고 직관적인 성과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KB증권은 우선 달러기준가 펀드 6종을 출시했고요 유로(EUR), 엔(JPY), 위안(CNY)화 기준가 펀드의 경우 앞으로 시장과 수요분석을 통해서 고객이 투자하기에 좋은 때에 맞춰 판매 시기를 조율한다는 계획입니다.
 
증권사에서 매주 출시되는 ELS 상품도 재테크하는 분들은 익숙할텐데요. 다음달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병행되고 있어서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ELS는 기초 자산의 변동성 수준에 의해 결정되는 구조의 상품으로 매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어떤 기초자산에 투자하는지, 상환 조건은 무엇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해야겠습니다. 
 
키움증권은 매주 출시하는 주가연계증권(ELS) 가입자를 대상으로 7~8월 각각 50명씩 추첨해 1만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이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8월2일까지 모바일(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위한 다이렉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출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가입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지급합니다. 
 
다이렉트 전용 ELS는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동일한 구조의 일반 ELS보다 쿠폰 값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내 취향에 꼭 맞는 금융상품으로 쏠쏠한 수익 내는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재테크 트렌드 김보선입니다.
 
김보선 기자 kbs7262@etomato.com
 
김보선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