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한국IBM, 송기홍 신임 사장 선임
입력 : 2020-02-05 오후 2:47:43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한국IBM은 신임 사장으로 송기홍 전 한국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사진)를 선임했다고 5일 발표했다. 
 
송 신임 대표이사는 연세대 정치학과 학사 학위 후 고려대 경영대학원 박사 과정 수료, 하버드 경영대학원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 모니터 그룹 아시아 지역 대표 등 세계적인 컨설팅 조직을 이끌어 왔으며, 25년 이상 국내외 주요 기업의 글로벌 성장 전략 및 경영 혁신 프로젝트를 주도해온 전사 전략, 성장 전략 전문가다.
 
한국IBM에는 2016년 합류했으며,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 대표를 맡았다. 한국IBM 내 여러 조직을 통합해 국내 유수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 프로젝트를 진두 지휘했으며, 의미 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거두는 등 강력한 리더십을 보여왔다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송 신임 대표는 "지난 3년 반 동안 고객 서비스 일선에서 비즈니스 혁신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국내 선도적인 기업들과 긴밀하게 일했고, IBM의 앞선 기술과 다양한 산업에 걸친 전문 지식을 집약하여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매우 소중한 경험이었다"면서 "이를 토대로 클라우드 플랫폼과 코그너티브 솔루션, 고객 서비스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고객들과 더욱 큰 성과와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이지은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