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유근윤

9nyoon@etomato.com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권성동, 아베 분향소 조문…"일본 국민·유가족에 위로"

아베, 일본 최장수 총리…"일본 국민에게 많은 사랑과 신망 받던 분"

2022-07-12 18:15

조회수 : 2,57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유근윤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12일 아베 신조 전 총리 분향소를 조문하며 "그분의 작고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슬픔에 잠겨있을 일본 국민과 유가족 여러분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종로구 안국동 주한일본국대사관 공보문화원에 마련된 아베 신조 전 일본국 총리 분향소에서 조문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에 마련된 아베 전 총리 분향소를 조문한 뒤 "비명에 돌아가신 아베 전 총리는 일본의 최장수 총리로서 일본 국민으로부터 많은 사랑과 신망을 받았던 분"이라고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분향소에 마련된 조문록에 '일본 국민들의 두터운 사랑과 신망을 받았던 아베 신조 총리의 서거를 진심으로 애도합니다. 슬픔에 잠겨있는 일본 국민과 유가족 여러분에게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라고 썼다.
 
그는 '아베 전 총리 사망 이후 치러진 참의원 선거에서 압승한 자민당이 보통 국가화를 위한 개헌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는 기자의 물음엔 "슬픔을 위로하고 고인의 넋을 기리는 자리에서 일본 정치문제를 언급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말을 아꼈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 여야 지도부는 아베 전 총리의 국내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 대통령은 조문록에 직접 추모 글을 남겼다. 윤 대통령은 "아시아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고 아베 신조 전 총리님의 명복을 기원한다"며 "유족과 일본 국민들께도 깊은 위로를 표한다"고 적었다. "가장 가까운 이웃인 한국과 일본이 앞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도 덧붙였다.
 
우상호 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조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과 정치적 견해는 달리하신 분이지만 비극적인 일을 당해서 위로의 뜻을 전하러 왔다"며 "(아베 전 총리의)명복을 빌고, 일본 국민들도 굉장히 충격받았을 텐데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유근윤 기자 9nyoon@etomato.com
  • 유근윤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