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조필현

대웅 또 악재..고위임원 10억대 땅 '사기'

2014-04-09 11:04

조회수 : 2,264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조필현기자] 대웅제약에 바람 잘 날이 없다. 주요품목인 ‘우루사’ 효능 논란에 이어 이번에는 계열사의 전직 고위임원이 부동산 사기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게 됐다.
 
9일 검찰과 대웅제약 등에 따르면 대웅그룹 계열사 소속의 김 전 상무는 회사 부동산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10억원 넘는 차액을 챙겨 도주해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김 전 상무는 현재 캐나다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그의 신병을 확보하기 위해 캐나다 당국에 사법공조를 요청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대웅제약은 김 전 상무는 대웅그룹 계열사인 알피코프 전직 임원으로 대웅제약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대웅그룹 지주사 계열의 알피포크 임원으로 당시 김 전 상무는 부동산 매입, 개발을 담당했다”고 해명했다. 피해자인 만큼 대웅제약이 거론되는 것에 대한 부담도 전했다.
 
검참은 또 김 전 상무와 함께 부동산 매입비용 13억여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 3일 부동산 컨설턴트 신모씨를 구속했다.
 
이들은 2010년부터 2011년 두 차례에 걸쳐 서울 용산구 한남동과 강남구 삼성동의 토지를 대웅제약 명의로 사들이면서 매입비용을 13억4000여만원 부풀려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김 전 상무가 부동산 매입과 개발 업무를 총괄하면서 토지를 감정가보다 비싸게 계약한 뒤 차액을 되돌려 받는 수법을 쓴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대웅제약은 건강사회를 위한 약사회와 ‘우루사’ 효능을 두고 정면 충돌했다. 결국 대웅제약이 약사들의 압박에 굴복, 소송을 취하하면서 6개월여간의 논란이 가까스로 봉합됐다.
 
대웅제약은 지난해 10월 리베이트와 관련해 검찰로부터 압수수색도 받았다.
 
  • 조필현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