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김영택

“스마트폰이 차 키 대체”…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

"고객 안전·편의성 높일 것"

2016-12-14 14:24

조회수 : 2,68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글로벌 자동차 부품사인 독일 콘티넨탈이 블루투스 기술 기반의 ‘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를 공개했다. 콘티넨탈 코리아는 14일 서울 삼성동 JBK 컨벤션홀에서 '엑세스 테크놀로지 미디어 데이'를 열고, 차량 액세스와 엔진 스타트 등 광범위한 '차량 액세스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엄정우 콘티넨탈코리아 바디전장 사업부 총괄 대표가 블루투스 기반의 '스마트 액세스'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뉴스토마토
 
이날 콘티넨탈은 자사의 차세대 차량 액세스 솔루션인 블루투스 기술 기반의 '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를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기술을 기반으로 핸즈프리 액세스와 엔진 스타트 기능을 제공한다. 백엔드 서버가 운전자의 스마트폰에 무선으로 액세스 인증을 전송하고, BLE는 이 인증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자동차로 전송해 유효한 키인지 인식하는 신기술이다. 
 
향후 운전자가 차량에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차량 잠금 장치가 해제돼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운전자가 탑승하면 차량은 스마트폰의 인증 정보를 확인해 엔진 시동을 가능하게 한다. 또 스마트폰을 이용해 현재 차량 위치와 관련된 GPS 데이터, 차량 잠금 또는 해제 여부, 타이어 공기압, 연료 잔여량 등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콘티넨탈은 ‘콘티넨탈 스마트 액세스’의 대안으로는 게이트웨이 키(Gateway Key)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가 소지한 게이트웨이 키는 중개기 역할을 해 편의성과 보안성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차량과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기기 사이에서 양방향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모바일 기기로 차량의 GPS 데이터, 차량 잠금 또는 잠금 해제 여부, 타이어 공기압, 연료 잔여량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엄정우 콘티넨탈 코리아 부사장은 “콘티넨탈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기술을 결정할 수 있는 동시에 가장 안전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키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김영택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