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정해훈

특검, 대통령 대면조사 연기…"내일 일정 없다"(종합)

박 변호인단 연기 후 다시 조율 취지 통보

2017-02-08 18:36

조회수 : 3,558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정해훈기자]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대면조사가 오는 9일에는 진행되지 않는다. 특검팀은 "내일 대통령 대면조사 일정이 없다"고 8일 밝혔다. 이어 "이에 대한 입장과 구체적인 내용은 내일 정례 브리핑 시간에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특검팀과 청와대는 9일 청와대 경내에서 박 대통령에 대한 대면조사를 진행하기로 조율하고, 세부적인 부분을 협의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특검팀은 7일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의 대면조사 일정에 대해 "10일 언저리에서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본다"고 처음으로 특정 날짜를 언급하기도 했다. 
 
하지만 같은 날 일부 언론에서 특검팀이 박 대통령의 대면조사를 9일 청와대 위민관에서 진행할 것이라고 보도했고, 청와대에서는 특검팀이 언론에 정보를 유출했다면서 극도로 불편한 기색을 나타냈다. 급기야 박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이날 특검팀에 9일 대면조사를 연기하고, 일정을 다시 조율하자는 취지로 통보했다. 
 
대면조사와 관련한 청와대 측의 반발에 특검팀도 다소 민감한 반응을 나타냈다. 특검팀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 단계에서 대통령 대면조사와 관련해 일체 확인해 줄 내용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대면조사가 무산될 가능성에 대해서도 "현재로써는 할 말이 없다"면서 "추후 상황이 될 때 다 정리해서 말하겠다"고 전했다.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사건 규명을 위한 수사를 하고 있는 특별검사팀 이규철 대변인(특검보)이 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해훈 기자 ewigjung@etomato.com
 
  • 정해훈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