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자
닫기
권준상

하이자산운용, 사회책임투자 펀드 설정

재무적 분석과 비재무적 요소 함께 고려해 보다 능동적인 관점에서 투자

2017-05-29 10:45

조회수 : 1,606

크게 작게
URL 프린트 페이스북
[뉴스토마토 권준상 기자] 하이자산운용은 29일 사회책임투자 펀드를 설정했다고 밝혔다. 해당펀드는 공모 주식형 펀드로서 운용 시 기업의 수익성, 성장성, 안정성 등의 재무적 분석과 더불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의 비재무적 요소를 함께 고려해 보다 능동적인 관점에서 투자하는 펀드이다.
 
하이자산운용이 사회책임투자 펀드를 설정하는 배경에는 올 해 하반기부터 국내연기금과 기관투자자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통해 기업 의사결정 참여를 유도하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기 때문이다.
 
박선호 하이자산운용 팀장은 “영국, 일본의 선례처럼 2017년 한국형 스튜어드십 코드의 본격적인 도입은 코스피 배당성향 상향과 지배구조 개선 등을 통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시킬 것”이라며 “기업의 공시 강화 등으로 인해 자본시장이 효율적 시장으로 성숙하면서 비재무적 요소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사회책임투자는 투자자의 자산운용에 있어 특별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펀드는 추가형, 개방형, 종류형 공모펀드로서 운용보수 0.5%, 판매보수(C1 클래스 기준) 1.2%를 포함해 총보수는 1.74%이고 환매 시 환매수수료는 없다. 펀드 가입은 하이투자증권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사진/하이자산운용
 
권준상 기자 kwanjjun@etomato.com
  • 권준상

  • 뉴스카페
  •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