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추천영화)‘기방도령’ 외 4편
입력 : 2019-07-12 14:56:09 수정 : 2019-07-12 14:56:09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알라딘기생충이 동시에 1000만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현실적으로 기생충보다는 알라딘이 가능성이 높다. 1000만 돌파에 성공한다면 국내 1000만 돌파 24편 가운데 첫 번째 색다른 기록의 주인공이 된다. 흥행 역주행 1000만 영화다. 가능성은 50% 이상이다. 이번 주말 900만 후반 정도를 기록한 뒤 다음 17라이온 킹개봉일 즈음 1000만 돌파 가능성이 높다. 이번 주 박스오피스 눈에 띄는 영화는 기방도령이다. B급 장르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 영화의 박스오피스 TOP5 진입이 눈길을 끈다. 코미디 장르에 목말라있던 극장가 흥행 트렌드가 반영된 듯하다. (12일 영진위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주연: 톰 홀랜드, 제이크 질렌할, 젠다야 콜맨
감독: 존 왓츠
개봉: 7 2
누적 관객 수: 5382779
 
‘엔드게임’ 이후 변화된 세상, 스파이더맨피터 파커는 학교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 그의 앞에닉 퓨리가 등장해 도움을 요청하고 정체불명의 조력자미스테리오까지 합류하게 되면서 전 세계를 위협하는 새로운 빌런 엘리멘탈 크리쳐스와 맞서야만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왕관의 무게를 견뎌라
토마토 별점: ★★★★
 
 
알라딘
 
주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감독: 가이 리치
개봉: 5 23
누적 관객 수: 9537773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알라딘은 마법사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알라딘은 과연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고 행복한 결말을 만나게 될까.
 
토마토 추천평: 디즈니의 마법은 영원히 유효하다
토마토 별점: ★★★
 
 
기방도령
 
주연: 이준호, 최귀화, 정소민, 예지원
감독: 남대중
개봉: 710
누적 관객 수: 10 1438
 
수려한 용모와 뛰어난 기예, 여심을 꿰뚫어 보는 타고난 천성의 꽃도령허색’. 그는 자신이 나고 자란 기방연풍각이 폐업 위기에 처하자 조선 최초의 남자 기생이 되기로 결심한다. 기방결의로 맺어진 25세 괴짜 도인육갑과 함께 기획부터 홍보까지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단숨에 조선 최고의 여심스틸러로 등극한허색’. 입소문이 번지며 조선 사대부 여인들의 마음이 두근거리기 시작한다. 그러나, 승승장구한 것도 잠시 예기치 못한 인물의 등장으로 잘 나가던허색의 사업은 삐거덕거리기 시작하는데.
 
토마토 추천평: 왜 갑자기 진지해지는데? !!!
토마토 별점: ★★
 
 
토이 스토리4
 
감독: 조시 쿨리
개봉: 6 20
누적 관객 수: 2907946
 
장난감의 운명을 거부하고 떠난 새 친구포키를 찾기 위해 길 위에 나선우디는 우연히 오랜 친구보핍을 만나고 그녀를 통해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뜨게 된다. 한편, ‘버즈와 친구들은 사라진우디포키를 찾아 세상 밖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토마토 추천평: 100편까지 영원하라
토마토 별점: ★★★★
 
 
기생충
 
주연: 송강호, 최우식, 박소담, 조여정, 이선균
감독: 봉준호
개봉: 5 30
누적 관객 수: 9855571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토마토 추천평: 황금종려상이지만 봉준호 최고란 평가에 대해선 의문
토마토 별점: (황금종려상 판단)★★★★★, (취향적 판단) ★★☆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범

영화 같은 삶을 꿈꿨다가 진짜 영화 같은 삶을 살게 된 이란성 쌍둥이 아빠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