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투교협, '100세 시대, 평생현역의 실천과 혼자 사는 노후' 온라인 특강
입력 : 2021-11-04 오전 11:12:04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8일 저녁 8시부터 ‘100세 시대, 평생 현역의 실천과 혼자 사는 노후!’라는 주제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투교협 최갑수 연구위원의 사회로 강창희 트러스톤자산운용 연금교육포럼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100세 시대, 평생현역을 꿈꾸려면?’에서는 100세 시대, 퇴직 이후의 3대 불안(돈, 건강, 외로움)을 해소하는 최선의 방법은 돈을 벌거나, 사회공헌 또는 취미활동을 하며 평생 현역으로 사는 것이다. 평생 현역을 위해 3050 세대는 어떤 준비를 해야 할 것인가. 금융투자 업계에서 48년 동안 평생 현역을 실천해온 강창희 대표로부터 해답을 들어 본다
 
2부 ‘혼자 사는 노후를 생각해 보셨나요?’에서는 우리 사회도 사별, 이혼, 비혼 등으로 혼자 사는 노후가 보편화 된 시대에 들어섰다. 싱글 노후를 행복한 삶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연금, 보험 등의 준비와 더불어 지역사회, 새로운 유연사회에서 행복을 찾는 방법을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안 된다. 싱글 노후 선진국의 사례를 참고하여 그 준비 방법을 알아본다.
 
시청 방법은 투교협의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TV 채널 중 편리한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