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키움운용, 글로벌 ESG 관련 주식 투자하는 신규펀드 출시
입력 : 2021-11-19 오전 9:52:06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글로벌 운용사인 누버거 버먼 이스트 아시아(Nueberger Berman East Asia)의 포트폴리오 자문을 받아 글로벌 ESG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인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증권 자투자신탁(H)[주식]’을 출시해 판매를 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정부 및 기업들이 각종 정책이나 비전 등을 제시함에 있어 단순한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을 미래의 핵심 요소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환경적 요인(E)뿐만 아니라 직원의 복지, 지역사회와의 관계 등을 고려하는 사회적 요인(S), 주주의 권리를 존중하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하는 지배구조적 요인(G)까지 비재무적 가치인 ESG가 정부 및 기업의 중요한 판단기준으로 작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높아진 ESG의 투자 매력에 따라 ESG전략팀을 신설하여 다양한 ESG 펀드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출시한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주식형 펀드는 ESG 관련 글로벌 기업의 주식에 포괄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폭 넓은 투자 유니버스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운용사인 누버거 버먼과 협업하여 최종적으로 약 50여개의 종목으로 압축된 ESG 포트폴리오를 구성 할 예정이다. 
 
키움 올바른 글로벌 ESG 주식형 펀드는 현재 한화투자증권을 통하여 가입할 수 있으며, 향후 투자자의 수요에 따라 지속적으로 판매사를 확대해갈 계획이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