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페이스북 트윗터
세아제강, 유가 상승으로 수출 확대 기대…목표가↑-하나
입력 : 2022-03-04 오전 9:00:32
[뉴스토마토 신송희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4일 세아제강(306200)에 대해 국제 유가 상승으로 강관의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목표주가는 기존 16만원에서 17만원으로 올렸다.
 
박성봉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유가가 급등하면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11년래 최고치인 배럴당 110불을 기록했다"면서 "그 결과 북미 리그 수치도 큰 폭으로 증가한 상황으로 세아제강의 에너지용강관 수출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향 수출의 경우 연간 쿼터 27만톤 수준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기타 지역으로의 수출 확대가 기대된다"면서 "유럽연합(EU)에 이어 일본산 철강제품에 대해서도 일정 물량까지는 수입 관세를 철폐하기로 합의된 상황으로 한국산 철강에 대한 수입 규제 완화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박 연구원은 세아제강에 대해 지나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그는 "올해도 강관 수출 마진 상승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가운데 하반기로 갈수록 해상 풍력 및 LNG터미널용 수주도 기대된다"면서 "이에 반해 현재 주가는 주가수익비율(PER) 3배, 주가순자산비율(PBR) 0.4배 수준으로 올해 예상 자기자본이익률(ROE) 15.0%를 감안하면 지나치게 저평가"라고 분석했다.
 
신송희 기자 shw101@etomato.com
신송희 기자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