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할 것"
크래프톤, 제15기 정기 주주총회 개최
입력 : 2022-03-31 오후 2:27:00
[뉴스토마토 김진양 기자] "2022년 크래프톤은 게임 개발이라는 핵심 능력을 기반으로 딥러닝, VR, 웹3.0/NFT에 대한 연구와 투자를 본격화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과 경쟁력을 확보할 것입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31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에서 올해의 사업 계획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및 시장의 불확실성 확대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IP인 펍지IP 기반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5% 이상 성장했다"며 "94%에 이르는 해외 매출로 글로벌 게임사로 자리잡았다”고 지난 한 해의 경영 성과를 자평했다. 
 
 
지난해 8월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후 처음 개최된 이날 주주총회에는 300여명의 주주가 현장에 참여했다. 주총에 참석하지 못한 주주들은 3월17일부터 30일까지 14일 동안 진행된 전자투표를 통해 각 의안에 대한 의결권을 행사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제15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주식매수선택권 부여의 건 △보수 한도 승인의 건 △임원퇴직급여규정 개정의 건 △보전 및 자본준비금의 이익잉여금 전입의 건 △정관 변경의 건 등 총 6건의 의안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아울러 크래프톤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투자, 경영환경, 재무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배당 등 다양한 주주환원 정책을 수립하고 공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규사업 진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해 △블록체인 관련 사업 및 연구개발업 △평생교육 및 평생교육시설 운영업 등 교육서비스업 △경영컨설팅 및 지원 사업 등을 사업 목적에 추가했다.
 
김진양 기자 jinyangkim@etomato.com
 
김진양 기자
SNS 계정 : 메일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