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게 크게 작게 작게 메일
페이스북 트윗터
심숙경 이노HR컨설팅 대표, '미래를 잇다' 출간
입력 : 2022-04-29 오전 10:20:50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이노HR컨설팅 심숙경 대표(사진)가 생생한 헤드헌팅 노하우를 담은 책 <미래를 잇다’> 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심 대표는 인재매칭과 조직셋업 전문 헤드헌터다. 헤드헌터가 되기 전에는 대덕전자, 휴넷, ACC 등에서 IT개발, 기획, 인사, 영업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이 책은 저자가 헤드헌터로 활동한 2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과 축적된 통찰력으로 헤드헌팅의 표준을 제시한다. 성공적인 인재채용을 위한 전략과 실행방법을 인재발굴부터 정착까지 체계화한 ‘헤드헌터 업무 프로세스 9단계’를 제시하고, 헤드헌터가 전문가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역설한다. 
 
이를 통해 헤드헌터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을 이끌 인재를 찾는 기업,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잡 시장에서 검증받고자 하는 인재가 집중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생생한 현장 사례를 곁들여 들려준다. 덕분에 치열한 인재전쟁 속에서 기업들이 겪는 어려움과 인재확보 노력, 헤드헌터들의 애환 등을 엿볼 수 있다. 
 
심 대표는 ‘일과 사람이 만나 가치를 만든다’는 슬로건 아래 지금까지 1000여 개 이상의 기업에 우수인재를 매칭시켜 최고의 리딩기업으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저자는 인재들의 성공적인 경력개발을 위한 커리어코칭 프로그램과 블로그 ‘커리어 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현장경험과 자신의 글로벌 경험을 살려 헤드헌터, 면접관, 평판조회전문가, 커리어코치 등 인재채용전문가들을 양성하고 있다. 다수의 기업과 기관 등 강연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찾는 기업에 도움을 주는 한편 기업이 원하는 핵심인재가 되는 법 등을 전하고 있다.
 
심 대표는 "헤드헌터를 미들맨이라고 한다. 축구의 미드필더이다. 미드필더는 수비수와 공격수를 연결하여 팀의 승리을 이루는 핵심축"이라며 "이 책을 통해 기업과 인재 모두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성공이라는 목표(Goal)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이보라 기자
SNS 계정 : 메일 트윗터 페이스북


- 경제전문 멀티미디어 뉴스통신 뉴스토마토

관련 기사